연구소 활동 전문가 양성

전문가 양성

HD행복연구소에서는 실력과 성품이 겸비된 우수한 심리치료사와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HD행복연구소는 매해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심리치료기법을 훈련받고 국내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정코칭, 부부치료 기법은 2006년부터 가트맨 연구소에서 인증하는 유일한 교육기관입니다. 2013년부터는 세계적 최고수준의 심뇌과학 연구소인 하트매스 연구소과 협약하여 회복탄력성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강사를 양성하여 사회곳곳에 효과 높은 관계증진기술,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감정코칭 전문강사, 회복탄력성 강사, 라이프코치(인성지도사)가 민간자격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교육현황

2006년부터 감정코칭, 가트맨, 회복탄력성, 라이프코치(인성지도사) 과정을 1800여 명이 수료하였습니다. 그 중에 전문강사로 700여 명이 활동하고 있고 21명의 가트맨 부부치료사가 배출되었습니다. 자격 과정과 상관없이 단기 워크샵에 참여한 사람은 약 1200여 명이며 심리상담사, 교사, 교수, 의사, 간호사, 학부모, 목회자, 경찰, 소방관 등 다양한 직업에서 필요성을 느끼고 워크샵에 참가하였습니다.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방법

HD행복연구소의 자격증 과정을 통과한 후 개개인의 분야에서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연구소에서는 강사명단에 개인 연락처와 행복씨앗 프로젝트 시간, 강의 경력, 워크샵 수료 등을 등록해드리며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연구소로 직접 강의섭외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지만 보통은 각자의 활동분야에서 강의를 요청받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잘 안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은 강의법 워크샵에 참여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