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씨앗 나눔 활동은 개인의 행복에 머무르지 않는 사회 공동체적 행복을 실천하기 위한 HD행복연구소의 사회 기여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초중고교 전문강사 무료 특강 지원을 비롯하여 도움이 필요한 우리 사회 곳곳에서 16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행복씨앗 나눔 활동은 최성애 박사, 조벽 교수와 HD행복연구소 가족들이 뜻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시작된 HD행복연구소의 행복씨앗 나눔 프로젝트는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가정, 예비부부, 영유아 어린이집, 초중고교를 비롯한 교육 기관과 군인들의 행복을 위하여 과학적 감정코칭 이론과 회복탄력성을 보급하는 교육▪훈련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022년 4월9일 작년 한해의 활동과 12년간의 결실을 돌아보는 행복씨앗 나눔 축제가 개최됩니다.
부부 행복과 안정된 결혼 생활을 위한 행복씨앗
행복하고 건강한 아기 양육을 위한 행복씨앗
영유아 보육교사를 위한 행복씨앗
초중고 교사를 위한 행복씨앗
다문화 가정을 위한 행복씨앗
군과 군가정을 위한 행복씨앗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을 위한 행복씨앗
행복씨앗 나눔 현황
행복씨앗 나눔 강사가 되는 방법과 혜택
HD행복연구소의 자격 과정을 수료하신 뒤 행복씨앗 나눔 강사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씨앗 나눔 강사가 되시면 감정코칭 전문강사, 회복탄력성 전문강사로서 저소득층과 고위험군 가정에 1~2시간 동안 무료 교육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교육을 통하여 가정과 사회의 행복 씨앗을 뿌리는 여러분 모두가 행복씨앗나눔의 전파자입니다.
행복씨앗 나눔 강사로 일정 시간 활동을 하신 뒤 검증을 받으면 HD행복연구소에서 진행하는 각종 워크숍에서 보조강사, 주강사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씨앗 나눔 활동은 (사)감정코칭협회 소속 강사멘토, 수석강사, 수련감독이 되기 위하여 필요한 행복씨앗 나눔 시간과 동일하게 인정됩니다.